LOGIN
회사소개
구성원소개
전문역량
IP1번가
NEWS
오시는 길
닫기

SYP NEWS

(주)에스와이피 기술이전중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000호 연구소기업((주)원큐어젠) 설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675회 작성일 20-09-03 22:52

에스와이피의 기술이전중개로 제1000호 연구소기업(()원큐어젠)이 설립되었습니다.

 

에스와이피는 코스닥 상장사 아이큐어의 기술수요를 직접 발굴하고 이를 생명공학연구원 원미선 박사의 기술을 연계, BM수립, 특허포트폴리오 강화 등을 수행하였고 이를 기초로 제1000호 연구소기업(()원큐어젠)의 설립을 지원하였습니다. ()원큐어젠은 공공기술 사업화를 위해 만들어진 한국과학기술지주(KST), 바이오액셀러레이터 개인투자조합의 초기투자로 연구개발(R&D)을 지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고, 기술사업화전문기관인 에스와이피, 바이오 전문투자사인 마그나인베스트먼트가 협력하여 사업화전략 및 후속투자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실무 담당자 : 기술사업화 3실 김보열 변리사(kby@sypip.com), 기술사업화 4실 백충석 실장(csbaek@sypip.com)

기사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공공연구성과 사업화의 대표모델인 연구소기업의 설립수가 15년 만에 1000호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연구소기업은 대학·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이 국가 R&D 사업으로 개발한 기술을 사업화 하기 위해 연구개발특구 안에 세운 기업을 말한다.

1000호 연구소 기업은 생명공학연구원과 코스닥상장사 아이큐어가 합작투자형으로 설립한 기업인 원큐어젠이다. 이 회사는 신규 항암물질인 펩타이드와 경구흡수 약물전달시스템 결합을 통해 항암효능을 높이는 플랫폼 기술을 개발한다.

 

연구소기업은 지난 2006년 콜마BNH1호로 설립된 이후 꾸준히 설립돼왔다. 지난해 기준 전체 연구소기업 총 매출액은 7384억원, 고용은 3910명에 달한다. 연구소기업 최초로 콜마BNH2015년 코스닥에 상장된 후, 지난해 수젠텍·신테카바이오가 잇달아 증시에 상장했으며, 3개 연구소기업이 추가로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연구개발정책실장은 "연구소기업 1000호 달성은 과학기술 강국의 꿈에 한걸음 다가가는 의미 있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행사에서 축전을 통해 연구소기업 1000호 달성은 과학기술입국의 꿈을 실현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연구소기업이 역동적인 역할로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정부도 창업부터 성장, 투자, 글로벌 진출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체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